홍대 클럽 순위 (5월,2018년)

홍대 클럽 순위 (5월,2018년)

2018년 5월 통합
홍대 클럽 순위

[Posted by 클럽남녀]

 

 

 

오르락 내리락하는 홍대 

이번 2018년 5월 홍대 클럽 순위는 우선 아우라가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홍대 메이드가 그 뒤를 이어 바짝 추격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의 터줏대감 클럽들인 엠투, 베라, 엔비투는 서로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요.

한편, 홍대 메이드와 더불어 돌풍을 일으키지 않을까 클러버들의 관심을 끌었던 홍대 하이브는 다소 인기가 급감하여 저조한 모습이네요.

홍대는 지역의 이점이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자세히 파고들면 서울 서남부, 북부 지역의 20대 초반 청춘들이 집결하여 ‘놀만한’ 장소는 사실상 홍대밖에 없거든요.

위 지역에서 홍대말고는 ‘놀만한’ 대안이 있는 곳이 있을까요?

이러한 기본 바탕이 깔려 있기에 엠투나 엔비투같은 클럽들이 10년 이상 장수하는 것입니다. 물론 베테랑 운영진들의 운영전략 등을 무시할 순 없겠지만요.

 

홍대안으로 스며든 아레나의 피

현재 대한민국 클럽의 맥(脈)은 강남에 흐르고 있으며, 그 맥의 중심엔 신사 아레나 클럽이 있습니다. 맞나요? 많은 분들이 동의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거짓말 조금 보태 현재 오픈하는 클럽들은 전부 아레나 스타일을 벤치마킹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아레나의 성공은 이후 한국 클럽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습니다.

쉽게 말해 아레나 스타일은 현재 한국 클럽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저스트 강남 스타일이고요.

이런 언급을 하는 이유는 그들만의 리그를 하던 홍대 클럽들도 조금씩 이러한 신식 문화(강남 스타일)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겁니다.

 

홍대 메이드 

대표적으로는 홍대 메이드가 있는데요. 주변 업장과는 달리 엠디의 조각 모임 참여를 적극 지원합니다. 매주 발행되는 업장 PR 포토를 봐도 비주얼에 많은 공을 쏟는 강남 클럽과 같다고 볼 수 있고요.

최근 각종 클럽 커뮤니티를 보아도 강남 클러버들이 찾는 홍대 클럽은 대부분 홍대 메이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수질도 홍대에서는 상당히 수준급이라 만족도 또한 높고요.

현재 홍대 클럽 순위 2위를 차지한 홍대 메이드, 앞으로 1년. 2년 뒤가 더 기대되는 클럽이라할 수 있습니다.

 

▲클럽남녀 공식 네이버카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