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클럽 순위 (3월,2018년)

홍대 클럽 순위 (3월,2018년)

2018년 3월 통합
홍대 클럽 순위

[Posted by 클럽남녀]

 

 

크게 변동 없는 홍대

우선 베라가 잠시 밀렸다가 신규 진입하였고 엔비투는 3단계, 코쿤은 1단계 하락했는데요. 꾸~준히 가는 홍대의 특성상 이것이 큰 변동이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홍대 클럽은 아슬아슬한 줄다리기 싸움을 하고 패하면 망해버리는 그런 강남 클럽과는 조금 다르거든요.

한편, 1위 아우라나 2위 엠투(M2)의 경우 홍대를 찾는 클러버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인지도도 쌓일 만큼 쌓인 상태고 수량 역시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하는데요.

엠투의 경우엔 10년이 더 된 클럽이라 클러버들이 지칠 만도 한데 꾸준히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홍메, 홍하

각 1단계씩 상승한 홍대의 메이드와 하이브는 업장 분위기나  클러버들의 스타일, 운영 방침 등이 매우 흡사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렴한 주대 부분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요.

전에도 언급했지만 홍메, 홍하의 경우 업장에서 엠디 조각모임을 적극 활용하는 편인데 그래서 그런지 클럽 커뮤니티에서 강남권 클러버들이 줄곧 홍대를 찾곤 합니다.

다만 강남권에 익숙한 클러버들의 후기를 읽어 보면 강남의 메이저급 분위기를 기대하고 가기보단 저렴한 주대, 조금은 다른 클럽 스타일로 분위기 전환 겸 가볼 만하다는 평이 많았네요.

 

강남과 다른 홍대 클럽

엔비투와 코쿤이 하위권으로 밀려났지만 언제든 1위, 2위 자리를 치고와도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홍대기 때문이죠.

앞서 언급했듯이 강남은 짧고 굵은 임팩트,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로 표현할 수 있지만 홍대는 지역 특성상 짧고 굵은 임팩트가 아닌, 그냥 꾸준히 얇고 길게 가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10년 이상 장수하는 클럽들이 존재하죠.

홍대 클러버들도 여기 가보고 저기도 가보는 그런 인식이 있기에 소외를 받는 클럽은 사실상 없다라고 보입니다. 어찌 보면 클럽 입장에서는 대박 아니면 쪽박, 목숨 내놓고 영업하는 강남보다는 홍대가 더 편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클럽남녀 공식 네이버카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