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초보 탈출하기 TIP

클럽 초보 탈출하기 TIP

됐어, 자연스러웠어
클럽 초보 탈출하기 TIP

[Posted by 클럽남녀]

 

스무살의 버킷 키스트 중 하나가 클럽 가보기입니다.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 ‘흥’이 많은 사람이라면 더더욱 가봐야 하는 곳이 클럽이죠. 하지만 선뜻 클럽에 들어가기 주저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20대 중반이 되도록 클럽을 한 번도 안가본 사람도 주변에 있습니다. 흔히 듣는 경험담, 선입견 등으로 주저하게 되는 것이죠. 경험이 없어서인지 클럽 문화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의외로 많답니다.

오늘은 클럽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클럽 상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보았어요. 이것들만 잘 알고 있으면 클럽 초보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클럽의상, 어떻게 입어야 할까?
클럽에 들어가려면 무조건 고급스런 옷으로 쫙 빼 입어야 할까요?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홍대 클럽의 경우 캐주얼하고 편안한 복장도 입장이 가능해요.

자신이 조금 돋보이고 싶다면 섹시한 의상의 옷을 입어도 되지만, 편안하게 입어도 면박을 주는 사람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하지만 회사원 정장(아빠정장), 트레이닝복, 슬리퍼, 군복은 입장이 안 된다는 사실! 반바지도 가능한 클럽도 있지만, 클럽마다 다르니 방문하기 전에 미리 검색해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또 한가지, 클럽 안은 무척 덥습니다. 게다가 여러분들은 클럽에서 춤을 추고 술도 한 잔 마시게 될 것입니다. 한껏 차려입고 갔다간 땀범벅이 되기 십상이니 너무 껴입지는 말아주세요.

 

클럽가면 춤은 어떻게 추어야 할까?
“나는 춤은 잘 못 추는데~”라고 걱정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클럽이라고 무조건 유행하는 춤을 다들 추는 건 아니랍니다. 홍대클럽의 경우 유행하는 춤을 추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고, 강남클럽의 경우 좀 덜한 편인데요.

홍대클럽을 가게 된다면 인터넷에서 “요즘 유행하는 춤”을 검색한 후 따라 배우면 된답니다.

하지만 유행하는 춤은 배경음악이 맞아야 하기 때문에 사실 리듬 타는 법을 아는 것이 더 좋아요. 집에서 클럽 음악을 틀어 놓고 춤을 추면 도움이 되겠죠?

춤을 정말 못 춘다면, 그냥 노래에 맞추어 몸을 흔들거리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한가지만 명심하세요. 클럽에서는 멋지고 현란한 춤을 출 필요는 없어요. 여러분이 즐길만큼의 리듬을 타기만 해도 좋아요.

 

클럽에는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만 있을까?
드라마에서 보면 클럽에는 항상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만 보이는데요. 솔직히 그건 드라마이기 때문이에요.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강남클럽의 경우 스타일이 좋거나 잘 꾸미는 사람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괜찮은 사람들’이 많을 가능성이 높아요. 자신의 얼굴이 예쁘거나 잘생기지 않더라도 패션 감각이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클럽 안은 어두워서 얼굴이 부각되진 않아요. 클러버들은 얼굴보다는 어울리는 스타일링에 더 호감을 갖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외모에 자신이 없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디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처음 클럽을 간다면 이곳 추천!
미성년자 딱지를 떼로 태어나서 처음으로 클럽을 간다면 홍대클럽을 추천 드려요. 여기에는 처음 클럽에 오는 이들도 많고, 연령대도 낮은 편이라 초보 클러버들에게 적당한 곳인데요.

코쿤 클럽, 강남의 경우 매스 클럽이 가장 대중적인 클럽이랍니다. 이태원은 대규모 클럽들은 다른 곳들과 비슷하지만, 소규모 클럽은 초보자에겐 어색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

 

평범한 클러버들이라면 클럽은 즐겁고 건전한 곳!
클럽 이미지가 문란하거나 퇴폐적인 곳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클럽에 가기 가장 망설이는 이유는 바로 이같은 선입견이 있어서라고 생각해요. 즐겁고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클럽을 찾는 사람이 대다수에요.

클럽이라고 무조건 이성을 유혹하거나 원나잇을 한다는 편견은 버려 주세요. 그런 목적으로 가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춤과 노래가 좋아 가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답니다. 게다가 요즘은 미투 운동의 확산으로 서로 자제하는 분위기가 많이 조성되었다고 해요.

지금까지 클럽 초보에서 탈출하는 방법들을 알려 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춤과 노래를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다가오는 금요일 밤, 마음에 드는 클럽을 찾아 즐겨보는 것에 도전하세요.

 

▲클럽남녀 공식 네이버카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