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스킨십 남녀 생각차이

클럽 스킨십 남녀 생각차이

어디까지 괜찮을까?
클럽 스킨십 남녀 생각차이

[Posted by 클럽남녀]

 

금요일 밤이 되면 홍대나 강남, 이태원 등의 클럽 앞은 젊은 남녀들로 북적입니다. 바로 클럽에서 즐거운 밤을 보내기 위해서인데요. 춤을 추고 술을 마시다 보면 자연히 맘에 드는 이성에게 눈길이 가기 마련이죠? 그러다 헌팅이 성공되면 자연스레 스킨십을 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여자와 남자의 스킨십에 대한 생각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클럽에서 남녀의 스킨십 심리와 조심해야 할 팁을 알려 드릴게요.

 

클럽에서 호감가는 이성 순위

‘클럽에서 눈길이 가는 이성’에 대한 질문에는 남성의 경우 1위가 ‘몸매가 좋은 여성’(48.5%), 2위는 ‘얼굴이 예쁜 여성’(25.8%), 3위는 ‘패션감각이 남다른 여성’(10%)이었는데요.

남성은 장소를 불문하고 외모가 뛰어난 이성에게 호감을 느낀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춤을 잘 추는 여성’(8.9%)과 ‘노출이 과감한 여성’(6.8%)에 대한 선호도는 낮은 편이라, 화려한 춤이나 과감한 클럽 의상은 남성에게 큰 매력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렇다면 여성은 어떨까요? 같은 물음에 1위는 ‘패션감각이 남다른 남성’(34.4%), 2위로는 ‘춤을 잘 추는 남성’(27.2%), 3위는 ‘몸매가 좋은 남성’(19.3%)이었는데요. 여성은 뛰어난 외모보다 전체적인 스타일에 의해 호감이 좌우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남성와 여성의 스킨십 생각

이렇게 이성에 눈길이 가게 되면서 춤을 추다 보면 자연히 스킨십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클럽에서 만난 이성과의 스킨십은 어디까지 허용할 수 있을까요?

-남성 잠자리까지 가능, 34.8%
-여성 어깨나 팔까지 가능, 37.6%


남성의 경우 1위는 ‘잠자리까지 가능’(34.8%)하다고 밝혔고, 2위는 허리를 감싸는 포옹’(34.6%), 3위는 ‘어깨나 팔까지’(15.2%) 허용하겠다고 답변했는데요.

여성은 어떨까요? 1위는 ‘어깨나 팔까지’(37.6%)만 허용하겠다고 밝혔고, ‘허리를 감싸는 포옹’(34.9%)이 2위, ‘허용하지 않는다’(16.9%)는 답변이 3위를 차지했어요.

또한 남성과는 반대로 ‘잠자리까지 가능’(1.9%)하다는 답변이 가장 드물었는데요. 전체 결과를 볼 때 여성은 남성에 비해 클럽 내에서 이루어지는 스킨십에 대해 조심스러워하는 편이에요.

이러한 남녀의 상반된 태도는 ‘클럽에서 만난 연인에 대한 생각’에서도 차이를 보였는데요.

남성의 응답은 ‘사람이 중요, 만난 장소는 무관’(60.2%)하다는 답변이 1위였지만, 여성의 응답은 ‘가벼운 만남, 진지하게 보이지 않는다’(67.6%)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어요.

이처럼 여성은 상대를 만나게 된 장소까지도 이성교제를 결정하는 고려대상이 될 만큼 신중한 경우가 많아요.

 

클럽에서 스킨십할 때 조심할 점

그렇다면 클럽에서 스킨십을 할 때 조심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클럽에서 진한 스킨십을 의도적으로 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부분 일행끼리 춤을 추거나 혼자서 즐기는 분들도 많아요. 예전에는 클럽에서 진한 스킨십이 어느 정도 허용되는 분위기였는데요.

요즘엔 많지는 않지만 몸을 사리는 남성 클러버도 의외로 생겨났습니다. 이는 미투의 여파가 젊은 층의 유흥 문화에까지 미치고 있는 것이죠.

클럽이나 나이트 등 유흥을 즐기는 곳에서는 남성의 일방적인 스킨십이 묵인되는 문화가 공공연하게 있었죠. 이 과정에서 일부 여성이 성범죄에 노출되는 경우도 생기는데, 미투 운동의 여파로 남녀 모두 조심하는 분위기라고 해요.

그렇다 보니 합석에 동의하고도 남녀가 짝을 지어 앉기 보다는 나뉘어 앉는 경우도 많은데요. 여성의 동의가 불확실할 때는 오해를 사지 않게끔 과도한 스킨십은 피하고, 옆자리에는 앉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클럽에서의 스킨십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어느 정도는 필요하지만, 자칫하면 상대방에게 곤란함을 줄 수 있으니 과한 스킨십은 자제하는 것이 좋답니다.

 

▲클럽남녀 공식 네이버카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