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는 남자는 인기를 얻고, 대화하는 남자는 사랑을 얻는다.

웃기는 남자는 인기를 얻고, 대화하는 남자는 사랑을 얻는다.

오늘부터 웃기지 않기로 결심했다
웃기는 남자는 인기를 얻고, 대화하는 남자는 사랑을 얻는다.

[Posted by 클럽남녀]

 

 

웃긴 남자를 좋아하지 않는 여자는 없습니다. 같이 있으면 재미있고 삶의 활력소 역할을 해주니까요. 개그맨들이 미인과 결혼하는 것도 그런 이유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웃기고 재밌기만 하다면 원하는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렇지도 않습니다. 모두가 오해하고 있는 사실. 웃기면 미인을 갖는다. 진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내가 이럴려고 웃긴 역할을 맡았나 자괴감이 듭니다.

소개팅 같은 경우라면 웃긴남자는 여성에게 호감을 주기 쉽습니다. 상대방이 본인으로 인해 웃음을 자주 짓는다면 그녀는 더욱 매력을 느낍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은 자리라면?

미팅, 3:3 헌팅, 모임 같은 자리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자리에서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준다면 큰 인기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자칫 어색할 수 있는 자리가 한명으로 달라지니깐요.

하지만 그렇게 한창 분위기를 띄우다 주위를 들러보면 나 빼고 서로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 자리의 MC도 아닌데 짝을 맞춰 나만 쳐다보며 웃고 있는 그들.

이러한 경험을 하는 대부분은 사람들이 본인으로 인해 웃는 모습에 신이나서 계속 웃기기만 하거나 웃기면 나중에 알아서 여자들과 잘 되겠지라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유머를 강점으로 실속을 챙기세요. 웃음봉사는 그만.

그렇게까지 웃겨야만.. 속이 후련했냐?

사람들의 웃음 포인트는 다양합니다. 너무 공감이 돼서, 말투가 재밌어서 등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꼭 그 많은 포인트들 중 자신을 희생하면서 웃길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자신의 단점을 말하거나, 낮춰보이는 방법은 상대방과의 벽을 허무는 좋은 커뮤니케이션 기법입니다. 즉 적당한 수준에서의 자기비하는 오히려 매력을 줄 수 있다는 것이죠. 문제는 과할 때 생깁니다.

본인의 더러운 얘기, 이상한 표정을 짓는다든지, 과도하게 까부는 등의 행동. 개그맨도 아니면서 사람들이 웃는 모습에 흥분해 적정선을 넘어가버리는 것이죠.

물론 상대방의 웃음, 아니 폭소까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로서는 과연….   자리가 끝나고 생기는 자괴감은 당신의 몫입니다. 그런건 우울해 하는 여자친구에게 가끔씩.

여자들이 매력을 느끼는 재밌는 남자는 이런 사람!

대부분 여자들은 웃기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보다 자연스러운 멘트로 웃음을 줄 수 있는 남자를 더 좋아합니다. 대표적으로 공감을 통해 웃음을 유발하는 방법이 있겠죠. 또한 상대방의 말을 잘 비꽈서 웃음을 유발하는 방법, 상대방의 말에 적절한 추임새 만으로도 웃음을 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웃기는 것이 아닌 ‘대화’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웃긴 남자를 생각할 때는 원맨쇼를 하는 개그맨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어깨에 ‘웃겨야 한다’는 부담감을 잔뜩 짊어진 남자말이죠.

하지만 여자들이 원하는 건 바로 대화를 통해 웃기는 남자입니다. 대화를 하는 중간에 나오는 유머만으로도 충분히 당신은 상대방에게 재밌는 남자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그녀도 당신과의 대화를 원하는 것이지 웃겨주길 바라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어깨에 힘을 풀고 상대방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면서 자신의 유머센스를 보여주세요. 여자는 당신의 말에 빨려들어가듯 귀기울일 것입니다.

간혹 친구들사이에서 일명 ‘웃긴놈’의 역할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친구들과 함께 여자들이랑 술을 한잔 할 때면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친구들은 당신에 대해 ‘얘 진짜 웃겨요”라며 모든 이들에게 칭찬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나도 모르게 의무감이 생겨 웃긴 역할을 맡아야 할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당신이 정말 사람들을 웃기는 것만으로도 그 술자리가 만족스럽다면 마음껏 당신의 끼를 펼치세요. 다만 다른 목적이 있다면 당신이 해야할 것은 웃기는 것이 아니라 ‘대화’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