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당신의 사내연애 프로세스

완벽한 당신의 사내연애 프로세스

회사에선 대리님, 밖에선 여보
완벽한 당신의 사내연애 프로세스

[Posted by 클럽남녀]

 

만약 여러분이 공대나 여대와 같은 남초·여초 집단에서 대학생활을 하지 않았다면 주변에서 인연을 만날 기회가 충분히 생겨요. 굳이 CC가 아니라도 여사친, 남사친 동기가 지인을 소개시켜주기도 하고 동아리 활동에서 썸을 탈 수도 있죠.

하지만 대학을 졸업해서 어엿한 직장인이 되면 갑자기 그 많던 이성들이 사라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요.

매일 아침 반복되는 출근, 쌓이는 업무, 스트레스, 늦은 퇴근 등등…일에 치여 살다가 어느새 주변을 둘러보면 남는건 결혼을 앞 둔 동네 친구들 밖에 남지 않게 되는 거죠.

자연스럽게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만난 그/그녀에게 눈길이 갈 수밖에 없어요.

사내연애 ‘나’ 빼고 전부 한번 쯤 해봤다
한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의 절반 이상인 57.3%가 직장 내에서 연애 또는 썸을 타봤다고 대답을 했어요. 확신은 못하지만 있는 것 같다라고 대답한 사람까지 포함하면 무려 71.3%가 사내에서 연애 내지는 설레는 썸을 타본 경험을 한 셈입니다.

사내에서 연애감정을 가질 기회는 생각보다 많아요. 같은 프로젝트나 업무를 진행하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많거나, 회식·친목자리에서 서로에게 매력을 느낄수도 있죠.

만약 퇴근하는 방향이 같다면 대중교통이나 차 안에서 많은 이야기를 할 수도 있어요.

사내 연애 장점
1. 서로의 마음을 잘 이해할 수 있다.
같은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만약 부서가 다르다고 해도 기업 문화, 분위기는 어느정도 서로 공유를 하고 있어요. 만약 같은 부서, 혹은 같은 팀이라면 서로의 고충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이미 연인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사내에서 썸을 타게 되는 경우는 바로 이런 점 때문이죠. 자신의 마음이나 힘든 점을 몰라주는 애인보다 당장 내 마음을 따뜻하게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감정적으로 흔들릴 수 있어요.

2. 출근이 데이트 장소
사내 연애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일하는 공간이 곧 연애의 공간이 된다는 점입니다. 출근해서 얼굴을 계속 볼 수 있거든요.

하지만 대놓고 할 수 없는 애정행각, 계속 볼 수는 있지만 함께 애정표현은 티안나게 해야 하는 스릴은 여러분의 연애 감정을 더 크게 만들거에요.

3. 넘치는 대화 소재
직장 상사 뒷담화, 월급 불평, 업무의 도움까지 사내연애를 하면 대화할 거리가 넘쳐요. 생활에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상대 상태에 대해 업데이트가 되어 화제를 놓칠 걱정도 없죠.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얻는 것도 많지만 역시 사내 연애를 망설이는 이유는 아무래도 시작부터 이별까지 얻게 되는 데미지가 너무 크죠.

고백 실패
상대방이 거절을 하면 이것보다 난감한 상황이 없습니다. 다음 날도 또, 다음 날도 얼굴을 봐야 하는데 최대한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려 해도 티가 날 수 밖에 없어요.

최악의 상황은 상대방이 주변 동료들에게 이야기라도 하는 순간, 직장 내에 소문은 순식간에 퍼지고 자칫 회사 생활에 악영향을 끼치는 지경에 이를 수 있죠.

다툼
연인이라면 언제나 좋은 날만 있는 건 아니죠. 의견차나 성격 차이로 다투기라도 하는 날엔 끔찍한 하루를 경험하게 됩니다.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일종의 ‘냉각기’가 사내 연애에서 강제적으로 허용되지 않아요.

마주치기 싫은 나도 어쩔 수 없이 만나야 해요. 그리고 업무를 함께 진행해야 해요.

이별
다툼과 마찬가지에요. 만약 서로의 행복을 응원하며 좋게 헤어진 상황이 아니라면 둘 중에 한 명은 퇴사를 해야 할지도 몰라요.

그럼에도 해야 한다면 완벽한 전략이 필요하다
위에 언급한 리스크를 짊어 지고서라도 기꺼이 사내 연애에 도전한다면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겠죠.

사내 연애는 일반 연애의 시작과는 조금 다른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매력 어필
일반적인 매력 어필 포인트는 아무래도 겉에서 드러나는 외모가 가장 큰 요소를 차지하겠죠. 하지만 사내에서 맘에 드는 이성에게 호감을 사려면 외모보다 더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대원칙
사내 연애에서는 긴가 민가하는 상황에서 고백은 절대, 절대 피해야 합니다.

혼자 상상으로 만들어낸 그린라이트는 사내 연애에서 절대 허락되지 않습니다. 잊지 마세요. 상대방이 고백을 하게 만들던지, 고백은 그저 확인하는 과정이라는 점을요.

혹시 거절이라도 당했다간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까요.

일에 프로가 되어라!
직장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은 똑부러진 업무 처리 능력입니다. 주변의 평판이 “아, 저 000대리님은 일을 정말 잘 하세요.”라는 말을 들을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혹은, 호감가는 이성에게 프로다운 능력을 보여주지만 직장 상사와의 마찰로 인해 인정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도 있어요.

섬세한 배려
직장에서 배려할 수 있는 포인트는 넘쳐 납니다. 어려운 일을 자연스럽게 도와줄 수도 있고, 매일 먹는 점심 시간을 이용해 점수를 딸 수도 있죠.

중요한 점은 회사에는 벽에도 귀가 있고 컴퓨터에도 눈이 달려있다는 사실이에요. 절대 다른 사람의 눈에 띄는 행동을 해서는 안되요.

“오오~~000대리, 000사원 좋아하는거 아냐?” 이런 말을 듣는 순간 아직 마음을 열지 않은 상대방은, 이후에 여러분이 무슨 행동을 해도 부담스럽게 느끼게 될 거에요.

됨됨이를 보여줘라
호감있는 이성에게 틈틈히 자신의 됨됨이를 어필할 필요도 있습니다. 대놓고 ‘전 이런 사람입니다.’라고 이야기 하는게 아니에요.

점심 시간을 예로 들어볼게요. 일반적인 회사는 식사를 다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럼 침묵을 견디기 못하는 동료가 반드시 이야깃거리를 던질 거에요.

요즘 화젯거리나 연애 문제 등을 말이죠. 그럼 자연스럽게 자신의 생각을 어필하는 것입니다. 한가지 팁은 절대 상대방의 호감을 사려고 사탕발림의 말을 하면 안돼요.

자칫 가식적인 사람으로 비쳐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지금까지 사내 연애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사랑을 만나는데 장소가 중요하겠어요? 용기있는 자만이 사랑을 쟁취하는 것이죠. 만약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필승의 전략을 세우고 반드시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