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귓속말을 망치는 입냄새

달콤한 귓속말을 망치는 입냄새

양말 뱉고 말해
달콤한 귓속말을 망치는 입냄새

[Posted by 클럽남녀]

 

이성을 만나는 다양한 장소 중 클럽이나 술자리를 빼놓을 수 없겠죠? 클럽이나 술자리에서 자연스럽게 마시는 술은 이성과 만남을 즐겁게 해주는 윤활유 역할도 하지만 자칫 나쁜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바로 술냄새! 실제 많은 여성들은 남자들이 가까이서 말했을 때 역한 술냄새가 나면 호감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술에 취해 실수를 할 것 같아서, 단순히 냄새가 너무 싫어서 등 술냄새를 싫어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센스있는 남자는 술을 마셔도 술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술 마시면 더 많이 나는 입 냄새
평소에 입 냄새가 심한 사람들은 유독 술을 마시면 증세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 그럴까요? 이는 세 가지 이유로 살펴볼 수 있어요.

첫째, 알코올이 간에서 모두 분해되지 못한 경우인데요. 알코올은 간에서 아세트알데히드와 아세트산을 거쳐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됩니다. 만약 과음을 하게 되면, 이 과정을 모두 끝내지 못해 혈중에 쌓여 쉰 냄새 같은 아세트산(초산) 향이 남게 되어 냄새가 나는 것이랍니다.

둘째, 수분 부족으로 인해 구강건조증이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술을 마시면 자연히 목이 마른데, 이는 알코올 때문에 입속 수분이 말라 건조해지기 때문이에요. 이렇듯 입속이 메마르면 입속 자정작용을 하는 침이 말라 면역력이 떨어지고, 입 냄새가 나게 됩니다.

셋째, 구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구토를 하게 되면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들로 인해 입 냄새가 심해지는데요. 이는 소화기 장애가 있으면 생기는 입 냄새와 비슷한 양상을 나타냅니다.

입 냄새 제거에 도움 되는 식품들
그렇다면 입 냄새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언가를 먹는 건데요. 먹으면 입 냄새가 싹 사라지는 식품들을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1. 초콜릿
달달하고 진한 초콜릿은 술냄새를 잘 잡아요. 초콜릿이나 초콜릿 우유, 초콜릿 과자 등을 섭취하면 초콜릿에 있는 카카오와 당분이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주는데요. 이로 인해 숙취도 빨리 사라지고, 입 냄새도 평소보다 훨씬 줄어든답니다.

술자리에 초콜릿을 준비해놓는다면 여성분들을 배려할 수 있어 호감을 더 올릴 수 있겠죠?

2. 숙취음료
헛개수, 컨디션 등 숙취음료의 종류가 요즘은 참 다양하죠. 이런 숙취음료들은 술을 마신 후보다는 술을 마시기 30분 전쯤 마시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술이 취하는 느낌도 덜어주고, 다음날 숙취도 훨씬 덜하답니다. 그 이유는 알코올이 몸속에 누적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한 술 냄새도 덜나게 된다고 해요.

3. 수분 섭취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 우리 몸은 7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술을 마실 때 물을 함께 많이 마시면 알코올 분해가 촉진되어 술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이뇨작용이 활성화되어 알코올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더욱 쉽게 만들어 줍니다.

4. 껌 씹기
껌을 씹으면 알코올 냄새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껌에 포함된 향이 술 냄새를 가려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씹는 행위가 침을 분비시켜 술 냄새가 애초에 많이 나지 않게 줄여줄 수 있답니다.

특히 일반 껌보다 신 맛이 나는 껌을 씹는 것이 좋은데요. 껌에 포함된 신 맛이 침을 더 많이 분비시키는데, 이로 인해 더 빨리 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신 맛을 싫어한다면 처음에는 좀 힘들 수 있지만, 껌은 씹을수록 맛이 점점 약해져서 나중에는 괜찮아진답니다. 민트향 껌도 추천하는데요. 강한 멘톨 향은 술 냄새를 빠르게 가려줄 수 있어요.

5. 구강 청결제
매너 있는 분이라면 구강 청결제는 필수겠죠? 구강 청결제는 구취를 제거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대부분 박하향이 첨가되어 있어요. 액상형은 약 30초 정도 가글한 후 뱉고, 스프레이 형태는 입 속에 2~3회 정도 뿌려주면 됩니다.

피해야 할 식품
반대로 입 냄새가 날 때 꼭 피해야 할 식품들이 있는데요. 바로 커피와 탄산음료에요. 이러한 음료들은 알코올의 흡수를 촉진시켜서, 오히려 입 냄새를 더 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담배는 알코올 해독을 방해하는 니코틴 성분이 들어 있어 술을 마실 때는 금연하는 것이 좋아요.

호감 있는 사람과의 술자리에서 상대방에게 입 냄새를 풍긴다면 그것만큼 끔찍한 일이 없겠죠? 오늘 알려드린 식품들을 꼭 기억하셔서 사랑하는 사람과 달콤한 술자리를 즐겨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